에이디스의 세번 째 해외 여정
라스베가스 IECSC 뷰티 스파 박람회,
뉴욕 기프트 쇼 박람회를 거쳐
일본 도쿄 다이어트 & 뷰티 페어에 참가하고 왔습니다.
'일본 도쿄 다이어트 & 뷰티 페어'
웰니스 산업의 현황과
미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는
비즈니스 관계자, 학계, 기술자 및 유통업체가 참가하는
일본 최대 규모의 뷰티 및 웰니스 산업 B2B 박람회입니다.
도쿄 다이어트 뷰티 페어는 9월 26일-28일까지
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렸습니다.
빅사이트의 정식명칭은 '도쿄국제전시장'이지만
웅장한 건물 외관으로 인해
'빅사이트'라는 별칭으로 더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.
내부 분위기는 코엑스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.
이번 전시회 컨셉은
심플하면서 쇼룸같은 느낌으로
조명 하나에도 신경을 썼습니다.
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? :)
지난 라스베가스 IECSC 국제 미용 & 스파 전시회에서는
민트 향, 샌달우드 향의 선호도가 높았었는데
이번 도쿄 전시회에서는 피톤치드 향에 대한 선호도가
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.
아마도 온천 료칸 문화가 자리잡은
일본에서는 히노끼 향이 보다 더
익숙하게 받아들여져서인 것 같습니다.
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빅카메라 등
일본을 대표하는 대기업의 빅바이어들이
에이디스 부스를 많이 찾아주셨습니다.
피톤치드 디퓨저와 네추럴 우드 리드스틱에
대한 반응이 뜨거웠고 입점 문의도 많았는데요,
일본의 신뢰관계를 굉장히 중요시하기 때문에
계약 관련해서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
설명드렸던 기억이 나네요😊
방문해주신 바이어분들에게는
에이디스 일본어 팜플렛과 함께
숙면에 도움을 주는 슬리핑 제품과
인센스 스틱 패키지를 선물로 드렸습니다.
한국어, 영어, 중국어, 일본어 등
점점 더 다양한 언어로 발전하는
에이디스 팜플렛을 보니 전세계 언어로
제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!
이번 도쿄 다이어트 & 뷰티페어 박람회에서는
일본 대기업 바이어분들의 문의가 많았던 만큼
에이디스 제품을 일본 시장에서 더
활발히 볼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글을 마칩니다.